본문 바로가기
매일매일 좋은 글귀

8월 18일 글귀 - 배민 마케터가 말하는 트렌드란

by 시온산 2022. 8. 18.
728x90
반응형

배민 9년차 마케터 김상민님이 말하는 트렌드란, 

 

"유행이 사라진 시대입니다. 누구나 콘텐츠 창작자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되며 생긴 변화죠. 누구나 좋아하는 보편적 이야기보단 좁고 뽀죡한, 공감의 농도가 짙은 콘텐츠가 각광 받습니다....수많은 카테고리로 나뉜 각자의 이야기만 존재할 뿐이죠"

 

좋은 마케터란, 

 

"얕고 넓은 취향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콘텐츠를 열심히 소비하는 사람, 단순히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안에 흐르는 보편적인 가치와 흐름을 발견해내는 사람, 한 마디로 쫓는 사람이 아닌 건져 올리는 사람요"

 

최근 블로그를 하면서 많이 공감한다. 트렌드를 따리는 화제가 되는 콘텐츠를 블로그에서 보면 사실 관심이 덜 간다. 이미 다른 곳에서 본 내용이기 때문에, 하지만 블로그 중에 생소하지만 흥미로운 정보나 콘텐츠를 계속 올리는 곳을 보면 나도 모르게 매일 찾아가고 새로운 콘텐츠를 기다리게 된다. 

 

머리로는 이해되는데, 가끔은 트렌드나 인기 있는 주제를 같이 다루고 싶다.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그리고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게 올리는 것에 집중하자. 다시 초심으로. 

728x90
반응형

댓글